매거진
2023.08.28
🎙 이런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① 배민로봇을 창원NC파크에서 볼 수 있어요
② 야구장 관중석까지 로봇이 음식을 서빙해요
③ '어플 - 서빙로봇 - 태블릿'이 연동돼요
④ 외식업 외 매장 도입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요
배민로봇,
창원NC파크에 시범운영 도입 🏟️
배민 서빙로봇을 운영하는 비-로보틱스는 국내 최초로 야구장 내 서빙로봇 시범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17일부터 창원NC파크 스카이박스와 캠크닉존에서 서빙로봇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야구장에서도 서빙로봇이 서빙하는 음식을 관중석에서 배달 받을 수 있는 시대가 열렸어요.
야구장 관중석까지
음식을 서빙해주는 로봇 🤖
창원NC파크는 야구 경기 중 NC 다이노스 어플을 통해 음식 주문을 할 수 있어요. 원하는 매장과 메뉴를 선택하고 결제를 하면 주문 장소로 배민로봇이 서빙합니다. 스카이박스의 경우, 룸알림 태블릿을 통해 실시간으로 로봇 이동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안내에 따라 음식을 수령하면 됩니다.
캠크닉존과 스카이박스에서
야구 관람 중 음식 주문 가능! 🍗
NC파크는 캠핑과 피크닉을 결합해 이름 붙인 캠크닉석과 실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서 야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스카이박스석과 같은 이색 좌석이 눈길을 끌었어요. 배민 서빙로봇은 2층 캠크닉존, 3층과 4층 스카이박스 구역의 중앙 엘리베이터 부근에 총 5대가 배치되었습니다.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손님분들은 경기 중간에 매장에 가서 음식을 사와야 했는데요. 이제는 배민로봇을 통해 1~2층에 위치한 매장까지 직접 가지 않고 관람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현재 BHC, 죠스떡볶이, 핵스테이크, 싸움의고수, 뉴욕핫도그, 맘스터치, 반올림피자 등 다양한 매장이 입점되어 있으며 로봇 사용구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식당을 넘어
야구장, 당구장, 골프장, 공장까지 🔍
국내 최초로 야구장에 도입된 배민로봇 S모델은 최근 외식 매장을 비롯해 당구장, 스크린 골프장, 제조공장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2019년 서빙로봇 렌탈사업을 시작한 이래 2023년 6월까지 1,600여 개 매장에 2,200여 대의 서빙로봇을 공급했는데요. 서빙뿐만 아니라 입점 매장의 홍보 및 안내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며,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편의성을 높일 예정입니다.
국내 최초로 야구장에 도입된
배민로봇 소식을 전달드렸는데요!
앞으로 어디에서 배민 서빙로봇을
만나볼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그럼 다음에도 서빙로봇 관련된
유익한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