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2023.06.14
외식업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이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면
'매장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운영할까'
고민이 많을텐데요.
유튜브 계의 백종원이라 불리는
장사의 신 <은현장 대표>와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추천하는
창업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
외식업 사장님의 고민 3대장
출처 : 유튜버 장사의 신 '은현장의 골목식당' 콘텐츠
외식업 사장님들의 가장 큰 어려움은 1️⃣ 인건비와 인력난 2️⃣ 식자재비 3️⃣ 임대료입니다. 매년 인건비, 식자재비, 임대료는 상승하는 한편 소비자는 가격 대비 맛, 분위기, 서비스를 고려하는 가성비 욕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사장님들의 근본적인 고민은 금전적인 어려움일 텐데요. 유튜브 계의 백종원이라 불리는 은현장 대표(장사의신)은 골목식당 콘텐츠를 촬영하며 배민로봇이 인건비를 해소할 수 있다고 언급했어요.
또한, 유튜버 장사 권프로와 개인 매장을 프랜차이즈화 시킨 낭만 쭈꾸미 대표님이 만나 장사 고민과 해결책을 이야기했는데요. 지금 바로 요약해 드릴게요!
고정 지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찾기
출처 : 고용노동부 최저임금위원회
인건비 및 물가 상승을 대비하기 위해 푸드테크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비대면으로 주문할 수 있는 키오스크와 테이블오더, 예약 앱, 볶음이나 탕을 끓이는데 도움을 주는 로봇을 쉽게 볼 수 있는 이유입니다.
낭만쭈꾸미 박창욱 대표는 고정지출을 줄이기 위해 서빙로봇을 택했고, 단순히 인건비를 줄이는 것뿐만 아니라 운영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큰 기여를 했다고 답했어요.
포스(POS) 단말기처럼
서빙로봇도 대중화가 될 것!
박창욱 대표는 14년 동안 외식업에 종사하면서 외식업계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해요. 지금은 포스기가 없는 매장이 없을 정도로 대중화가 되었는데, 수첩에 주문을 받아 적고 계산기를 두드려가며 계산하는 게 당연했던 시절이 있었어요. '구독' 개념이 없어서 달마다 사용료를 지불하는 것도 어색했죠.
박대표는 서빙로봇이 언젠가 포스기처럼 보편적인 선택이 될 거라고 판단한 뒤, 배민 서빙로봇을 도입했어요. 로봇 서빙을 통해 단순반복 업무가 사라졌고 직원들의 육체노동 어려움을 해소했어요. 직원들이 장기근속을 할 수 있는 이유로 배민로봇을 손꼽았습니다.
서빙로봇을 선택할 땐
'렌탈료 x 렌탈기간' 확인하기 📅
서빙로봇 업체마다 렌탈료와 렌탈 기간이 상이해요. 여기서 꿀팁! 매달 지급해야하는 렌탈료 뿐만 아니라 렌탈 기간과 총 납입금액 확인이 중요해요. 아무리 렌탈료가 저렴하더라도, 렌탈 기간이 길면 총 납입금액이 커지니까요.
배민로봇은 '인증중고 상품'을 출시하여 월 렌탈료 199,000원, 렌탈기간 24개월으로 부담 없는 가격과 기간으로 서빙로봇을 사용할 수 있어요!
프랜차이즈도
믿고 선택했으니까 💪🏻
3년 전과 달리, 로봇이 서빙하는 식당을 자주 볼 수 있어요. BBQ 치킨, 보배반점, 포메인, 우설화 등 양식 • 중식 • 일식 업종을 가리지 않고 수많은 프랜차이즈에 배민로봇이 도입되었어요.
게다가 식당이 아닌, 골프존이나 카카오VX와 같은 프랜차이즈 스크린 골프장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로봇을 소유할지, 렌탈할지
당장 결정 안 해도 되니까 🙌🏻
고민을 '유예'할 수 있는 유예형 상품 존재
일시불로 서빙로봇을 구매하기에는 금전적인 부담이 있을 텐데요. 로봇을 잘 사용할 수 있을지, 양도하는 상황이 생기진 않을지 고민하실 사장님을 위해 배민로봇은 유예형 상품을 출시했어요.
유예형 상품은 계약 기간이 끝나면 로봇을 반납할지 소유할지 택하는 방식이에요. 잔여 유예금 납부 유무에 따라 반납/소유가 결정되기 때문에, 배민로봇을 사용해보고 결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렌탈료와 함께 고민을 유예해 보세요!
해당 콘텐츠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배민로봇을 6개월간 무료로
사용해 보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보세요. 🙂